안성시-중앙대·한경대 2023년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 개최
안성시-중앙대·한경대 2023년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3.29 0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324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중앙대 학생 19명과 한경대학교 학생 8, 안성시 공무원 8명이 참가한 가운데 관학 협력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정책으로 반영하는 상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행정인턴십에 참여하는 각오를 다지는 참여학생 선서와 각 팀별로 한 학기동안 연구를 수행할 정책 과제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으로 이루어졌으며, 학생들과 함께 올바른 폐기물 배출 방법홍보 영상을 시청하는 등 쓰레기 분리배출 교육을 병행해 자리에 의미를 더했다.

20231학기 행정인턴십에서는 농산물 업사이클을 통한 판매확대 방안 모색 안성맞춤 생활폐기물 저감방안 제시 자원순환가게 활성화를 중심으로 읍면동 축제분석 및 제언 등 안성시 정책 및 현안사업과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성시 전략기획담당관은 이번 학기 학생들이 제시하는 많은 아이디어가 어떻게 안성시 발전에 영향을 줄지 무척 기대된다.”시에서도 참여 학생들의 과제 연구를 적극적으로 뒷받침하여 정책 연구의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므로 열정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안성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대학생 행정인턴십은 2005년부터 시작되어 중앙대학교 및 한경대학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공직 밖에서 바라보는 신선한 아이디어와 새로운 관점을 안성시 정책에 반영하는 열린 혁신의 장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