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의회, 표결로 “서안성체육센터 위탁운영”관련 감사원에 감사청구 가결
안성시의회, 표결로 “서안성체육센터 위탁운영”관련 감사원에 감사청구 가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3.23 0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의회 안정열 의장
안성시의회 안정열 의장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22일 표결 결과 찬성 5, 반대 3표로 안성시 서안성체육센터 위탁운영에 대한 공익감사 청구의 건을 가결했다.

이에 따라 안성시의회는 감사원에 서안성체육센터 위탁운영에 대한 공익감사를 청구할 예정으로 감사원의 감사결과가 주목된다.

안성시의회는 22일부터 오는 24일까지 3일간의 회기로 제212회 안성시의회 임시회를 진행하는데 이번 임시회에서는 2023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과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 16건을 심의한다.

22일 오전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개회식을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구성 및 위원 선임의 건, 안성시 서안성체육센터 위탁운영에 대한 공익감사 청구의 건, 8(2023~2026) 안성시 지역보건의료계획 보고의 건 등을 심의했다.

특히 안성시 서안성체육센터 위탁운영에 대한 공익감사 청구의 건은 국민의힘 최호섭의원의 제안설명에 이어 더불어민주당 이관실의원의 반대토론후 거수로 표결에 들어가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 5명이 찬성하고,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3명이 반대해 가결되었다.

안정열 의장은 오늘 의결된 공익감사 청구의 건은 공익감사 청구 처리 규정에 따라 감사원에 제출토록 하겠다고 밝혔다.(관련기사 참고)

이번 임시회는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과 조례안 및 일반안건 심의 등이 주의제이고, 접수된 안건은 총 16건으로 안성시 각종 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 5건이 의원발의 되었고, 안성시장으로부터 안성시 주민투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등 조례안 4, 2023년도 제1차 수시분 공유재산 관리계획안등 일반안건 6건과 보고건 1, 등 총 16건의 안건이 제출되었다.

, 2023321일 최호섭 의원 등 5명의 의원으로부터 안성시 서안성체육센터 위탁운영에 대한 공익감사 청구의 건이 접수되어 이 날 본회의에서 가결한 것이다.

안성시의회 본회의는 소관 특별위원회별로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작성과 조례안 등의 안건을 심사하기 위하여 323일 휴회하고 오는 242차 본회의를 열어 안건을 심의하고 마무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