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다문화가족 대상 소방안전교육...전진원대상 직장교육도 진행
안성소방서, 다문화가족 대상 소방안전교육...전진원대상 직장교육도 진행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2.27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소방서(서장 김범진)25일 안성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화재취약계층인 다문화가족을 대상으로 소방안전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외국인의 생활방식을 고려해 주말에 시행되었으며 다문화 가족과 센터 직원을 대상으로 생활에 필요한 소방안전에 관한 올바른 이해와 안전의식 함양을 위해 마련됐다.

교육 내용은 화재 등 각종 재난·재해 발생 시 행동요령 119다매체 신고 서비스 안내 화재 시 소화활동에서 대피 먼저중심으로 의식 전환 심폐소생술 및 응급처치교육 등이다.

김범진 서장은 "우리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리 잡고 있는 다문화 가정을 위해 지속적인 소방안전교육을 운영해 각종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안전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27일에는 소방서 3층 대회의실에서 전직원을 대상으로 올바른 공직 윤리관 확립을 위한 직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주요 내용은 복무기강 확립 교육, 중대비위 근절 교육, 음주운전 및 갑질 근절 교육, 각 부서 주요 현안사항 전달 교육 등이다.

또한 한국고용노동교육원 최홍기 교수를 초청하여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이란 주제로 특강도 진행했다.

김범진 안성소방서장은 직원 모두가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윤리의식을 견고히 하고 실천을 생활화하여 상호 존중하는 조직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해줄것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