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보건소, 안성시청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안성시보건소, 안성시청 이동 금연클리닉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2.27 2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보건소가 흡연율 감소 및 금연문화 확산을 위해 2023228일부터 안성시청으로 찾아가는 이동금연클리닉 운영을 시작한다.

이번 시행되는 이동금연클리닉은 금연을 희망하지만 시간과 거리의 제약으로 보건소 방문이 힘든 안성시청 직원 및 민원인을 대상으로, 안성시청 1별관 1층 민원봉사실 내 휴게실에서 228일부터 328일 매주 화요일 오전 930분부터 1130분까지 2시간 동안 총 5회차로 운영된다.

금연 상담사가 안성시청에 방문해 1:1 맞춤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개인별 니코틴 의존도에 따라 금연보조제(니코틴패치), 행동강화물품(은단 등) 등을 무료로 지원하며, 6개월 금연 상담 후 금연 성공이 확인되면 금연성공자에게 소정의 상품도 제공한다.

금연 클리닉 등록자가 보건소 방문 시 한방 이()침 시술, 혈액검사 7(간기능, 고지혈증 검사), 체성분 측정, 치아와 잇몸 관리를 위한 스케일링을 무료로 시행해주며, 안성시 금연클리닉 지정할인점으로 등록된 음식점, 카페, 시장 상가 등을 이용시 10-50%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나경란 안성시 보건소장은 작년 하반기에 시행된 바 있는 안성시청 이동 금연클리닉을 올해에도 운영할 예정이니, 보건소 방문이 어려운 시민들과 직원 분들은 금연클리닉의 체계적인 관리로 올해엔 꼭 금연에 성공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