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중앙시장, 3.1절 태극기 달기 앞장
안성시 중앙시장, 3.1절 태극기 달기 앞장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2.27 2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중앙시장 상인회(상인회장 송억한, 총무 이신환)에서는 지난 24104주년 3.1절을 맞아 시장 내 상가 100여 곳에 태극기를 설치하며 국경일 태극기 달기에 앞장섰다.

중앙시장 유수민 매니저의 제안으로 시작한 전통시장 태극기 달기는 시장 내 점포 외벽 및 화단 등의 공간을 활용해 진행했으며, 특히 태극기를 게양할 수 있는 시설이 없는 상황에서 시장 상인(만복닭집 장천희)의 재능 기부를 통해 국기꽂이를 설치하는 등 상인들의 참여와 봉사가 큰 힘이 됐다.

중앙시장의 태극기 달기 운동은 보통 읍··동주민센터 등 행정기관에서 추진하는 주요 도로변 태극기 달기와 별도로 시장 상인을 주축으로 하는 지역 공동체에서 자발적으로 추진한 것에 큰 의미가 있다.

송억한 상인회장은 태극기는 우주만물의 탄생과 자연의 순환을 상징하는 깊은 뜻도 있지만 디자인적으로도 매우 예쁘다.”, “중앙시장에 아름답게 펄럭이는 태극기를 아이들과 함께 보며 3.1절의 의미를 되새겨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안성시민들의 많은 방문을 기원했다.

한편, 중앙시장에서는 시장을 방문한 시민들이 태극기와 함께 사진을 찍고 SNS에 올릴 수 있도록 작은 태극기와 판넬을 활용한 포토존을 35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