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4기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문주 민간위원장 취임
제4기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문주 민간위원장 취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2.24 0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21일 안성시 안성3동에서는 4기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출범식을 열고 신규위원 5명 위촉 및 전·현 위원장의 이·취임식 행사를 가졌다.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동협의체’)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에 따라 2017년 최초로 구성되었고, 위원들의 임기는 2년씩으로, 현재 7년차에 접어들면서 제4기 위원들의 임기가 새로 시작되었다.

동협의체는 안성3동장(박숙희)과 민간위원 중 1인을 호선하여 공동위원장 체계로 운영되며, 이날 제3기 민간위원장으로 활동했던 우상복 위원장 이임식과 제4기 위원장으로 선출된 이문주 위원장의 취임식도 함께 가졌다.

또한 이 날 제4기 동협의체 출범에 맞춰 안성시장이 위촉한 5명의 신규위원에 대한 위촉장 전달도 이뤄졌다. 신규위원은 이수현(안성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김태국(자영업), 김재봉(자영업), 김성묵(자영업), 현세영(자영업)위원으로 임기는 2023130일부터 2025130일까지 활동한다.

우상복 위원장은 이날 이임사에서 지난 2년간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이라는 막중한 책임을 가지고 나름 노력했고, 부족한 저를 믿고 지역자원 및 위기가정발굴과 여러 가지 사업을 함께해주신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앞으로도 위원으로 계획 활동하며 우리 동협의체가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새로 취임한 이문주 위원장은 “1기와 2기 위원장으로 있을때보다 많은 발전이 있었고, 훌륭한 업적을 많이 남기시 우상복 전위원장께 감사드린다. 다시 제4기위원장을 맡게되어 저또한 막중한 책임감을 느낀고, 아울러 더욱 발전된 우리 동협의체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공공위원장(박숙희 안성3동장)과 함께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박숙희 공공위원장(안성3동장)4기 동협의체를 출범하면서 오늘 취임하신 이문주위원장을 비롯한 다섯분의 신규위원님들에 대한 새로운 기대와 힘찬 기운이 느껴진다.”, “아직도 지역사회에 우리가 모르는 도움이 필요한 많은 위기가정이 있지만, 우리의 눈과 귀를 열면 얼마든지 그 분들을 찾아서 도움을 줄 수 있을거 라고 생각한다. 우리 안성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서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해서 우리 지역을 살기 좋은 마을로 만드는 것에 최선을 다하여 주시길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