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회의 추진
안성시,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회의 추진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2.14 0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금년도 봄철 산불조심기간(2.1.~ 5.15.)을 대비하여 봄철 산불방지 종합대책회의를 열고 산불 예방을 위한 각종 방안을 논의했다.

안성시에 따르면 10일 산림녹지과장을 주재로 열린 회의에서 담당 부서 및 읍··동의 팀장·주무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해 빈번히 발생하고 있는 산불을 사전에 미리 예방하고, 산불 신고 접수 시 신속한 현장 확인 및 초동진화로 대형산불로의 확산을 방지하여 시민들의 안전과 재산을 지키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산불 발생 대비를 위한 철저한 비상근무태세 확립, 산불감시원 등 감시인력의 효율적인 운영을 통한 초등진화체계 구축 등 산불예방을 위한각종 대책들이 주요하게 다뤄졌다.

한편 시는 지난 1일부터 다가오는 515일까지 봄철 산불을 예방하기 위해 산불방지 종합대책을 수립함과 동시에 산불전문예방진화대 및 산불감시원 등 지상진화인력과 산불진화 임차헬기 등 공중진화장비를 투입하는 등 산불 피해방지를 위한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안성시 관계자는 산불은 개인의 사소한 부주함으로부터 발생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철저한 예방 홍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전했다.

기타, 봄철 산불방지대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 산림녹지과 산림보호팀(031-678-2571~3/Fax 031-678-2569) 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