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역사탐방 ‘내 ID는 역사천재!’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역사탐방 ‘내 ID는 역사천재!’
  • 봉원학 기자
  • 승인 2018.10.03 0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에서는 지난 928일에 청소년들의 역사인식을 높이기 위해 관내 초4·5·6학년을 대상으로 ID는 역사천재!’ 주제로 역사탐방 프로그램이 진행했다.

이번 역사탐방 프로그램은 국립중앙박물관, 용산전쟁기념관, 남산타워 등 한국의 문화유산이 집중돼 있는 국립중앙박물관을 둘러보며 시작되었다. 눈높이에 맞는 설명과 함께 교과서 속에 있는 문화재를 직접 볼 수 있었으며, 이날 참가 학생들은 팀을 이뤄 단체 미션을 통해 역사를 흥미롭게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용산전쟁기념관에서 70주년 국군의 날 기념행사를 관람 하고, 남산타워 케이블카를 타봄으로써 서울을 한눈에 볼 수 있는 경험을 하였다. 또한, 각 탐방지마다 미션을 열심히 수행하여 선정된 학생들을 시상하고, 기념품을 전달하면서 이날 프로그램을 마무리하였다.

이날 참석한 안성초등학교 4학년 전영채 학생은 단기 방학으로 학교 안가는 날이라서 하루 종일 심심하게 보낼 줄 알았는데 역사탐방에 참여해 다른 학교 친구들과 함께 어울려서 매우 행복하다고 말했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안성시 관내 학생들과 우리나라의 역사에 대해 탐방하고 남산타워를 방문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어서 좋았으며, 이날 마침 70주년 국군의 날 행사를 진행하여 대한민국 영웅들에 대해 존경의 마음을 일깨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안성시 청소년들에게 해마다 다양한 주제로 구성된 좋은 역사탐방프로그램으로 만날 것을 약속 한다고 말했다.

안성시청소년문화의집은 109일 개최하는 제3회안성시문화공연대회 “I can do it”을 시작으로 1028일 가족힐링여행 가족” 1117일에는 지역탐방프로그램 안성은 못말려!”등을 계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