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몽골 생명과학대학교 1차 공청회 성료
한경대-몽골 생명과학대학교 1차 공청회 성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2.10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이원희)28일 축산산업의 지속적인 발전 및 산학연계 특성화 방안 수립을 위해 몽골 생명과학대학교와 1차 현지 공청회를 진행했다.

이번 공청회는 KOICA 몽골사무소 소장, 몽골 생명과학대학교 총장, 식품경공업부 및 축산단체장, 한경대학교 축산 전문가 10인 등 저명한 축산정책전문가들이 참석하였다.

이번 행사는 축산정책 전문가들로 TFT를 구성하여 생명과학대학교 축산대학 산학연계 특성화 방안 및 교과 과정 개선 생명과학대학교 축산기술지원센터의 중장기 발전 방안 수립 등을 논의하는 자리가 되었으며,

아울러 몽골에서 처음 진행되는 축산산업분야 협력 대학역량강화 사업이기 때문에 몽골의 축산산업이 양적축산(관행유목축산)에서 질적축산(기술축산)으로 변화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고급 축산인력 양성 및 배출 프로그램, 연구 역량 강화 등 프로그램을 통해 TFT회의 및 한국 초청연수 한국 대학 벤치마킹을 진행할 예정이며, 최종 결과에 따라 2차 공청회를 개최한다.

이번 사업을 총괄하는 동물생명융합학부 남인식 교수는 이번 사업은 몽골 교육부와 식품경공업에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만큼, 몽골 축산 분야에 필요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