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죽화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안전 체험 캠프 운영
안성 죽화초,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안전 체험 캠프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2.03 04: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죽화초등학교(교장 박상철)는 최근 각종 다양한 자연재해 및 사회적 재난 등 일상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에 대비하고, 학생 스스로의 안전의식을 향상시켜 스스로를 지키는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겨울방학을 활용하여 안전체험 캠프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죽화초에서는 12() 학생, 학부모, 교사 및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여 세계 최초 안전체험 테마파크로 조성된 태백 365 세이프 타운을 찾아 각종 재난 및 재해를 직접 또는 가상체험을 통해 재미있게 즐기면서 배우고 몸이 기억할 수 있도록 하였다.

김영옥 죽화초등학교운영위원장은 "최근 사회가 복잡해지고 다양한 안전사고 발생이 빈번해짐에 따라 일상생활에서 안전은 아무리 강조해도 부족하다라며, "죽화초등학교 모든 교육공동체가 오늘 체험활동을 통해 학교는 물론 지역사회가 더 안전한 곳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상철 교장은 "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안전을 위해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동참하여 주신 학부모님과 지역주민들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오늘 체험 캠프 활동을 통해 어린이들이 더욱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하는 죽화초등학교 안전체험캠프프로그램을 통해 2023년 한 해 죽화초등학교 교육공동체 모두가 안전하고 즐거운 생활이 될 수 있도록 안전의식을 고취하고 다짐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