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축장 반대 대책위, “사업자가 제출한 일부 내용은 허위”...대통령실 등에 민원 넣으며 강력 반발
도축장 반대 대책위, “사업자가 제출한 일부 내용은 허위”...대통령실 등에 민원 넣으며 강력 반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1.21 0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축장반대대책위가 공개한 사실확인서, 반대대책위는 이 사실확인서가, 사업자측이 도축장에 대해 찬성했다고 밝힌 이장이 그런 사실이 없음을 확인하며 작성했다고 밝혔다.  

안성시가 지난해 말 경기도 지방산업단지심의계획위원회에 도축시설이 포함된 축산식품복합산업단지의 심의를 요청한 가운데, 이에 대해 반대활동을 해 온 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위원장 한경선)사업자가 허위 보완서류를 제출했다며 강력 반발하고 있다.

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는 지난 202012월 경기도 지방산업단지심의계획위원회에서 축산식품복합산업단지에 대해 불통과(재심의)시킨 것은 주민들의 강력한 반대와 관련해 공공갈등해결등이 이유였다. 그런데 이번에 사업자가 재심의를 위해 제출한 서류 중 공공갈등해결과 관련된 노력은 미미할뿐만 아니라, 그 내용중 일부는 허위사실을 담고 있다고 주장했다.

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는 사업자가 제출한 내용을 보면 2년간 사업자가 공공갈등해결을 위해 보완한 내용은 찬성추가서명인수가 29명이고, 찬성이장이 2, 반대대책위와 면담1회를 실시했다고 되어 있다. 그러나 이는 같은기간 6,327명이 반대서명을 하고 도축장반대 이장수가 13명에 달하는 것에 비하면 아주 적은 숫자에 불과하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사업자가 제출한 내용중 일부는 허위인데, 찬성했다는 이장들도 본인들에게 확인한 결과 찬성한 사실이 없다며 확인서를 제출했고, 반대대책위원장과도 면담하지 않았다. 찬성 주민 29명도 도시가스를 설치해 준다고 하며 서명을 받아갔다는 진술을 확보했다고 주장하면서 해당 이장의 확인서와 해당 주민의 진술서 등을 20일 공개했다.

이에 반대대책위는 지난 19일 이같은 사실을 밝히는 민원을 안성시에 제출한 한편, 10일에는 대통령실에 민원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도축장반대대책위원회 한경선 위원장은 20일개 기업이 자신의 사익만을 위해서 안성시민들의 의견을 묵살하고, 경기도 의회 청원을 무시하고 더욱이 허위문서로 경기도 심의위원회를 농락하려 하고 있다. 많은 안성시민이 도축장을 반대하고 있음을 분명히 하기 위해 오는 25일 심의가 열리는 곳에 찾아가 집회를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이 같은 반대대책위 주민들의 주장에 대해 25일 열리는 경기도 지방산업단지심의계획위원회에서 어떻게 판단할지 또 심의결과는 어떻게 나올지 주목된다.

한편 양성면에 추진중인 축산식품복합산업단지는 하루에 소 400마리, 돼지 4,000마리를 도축할 수 있는 도축시설(도축장)이 포함되어 있어 반대대책위를 중심으로 한 주민들은 이러한 도축시설을 제외하고 산업단지를 추진할 것을 주장하며 지난 2017년부터 반대활동을 해오고 있으며, 그동안 경기도 청원에서 채택되는 등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