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죽면 발전을 위한 일죽면민들의 진심이 모였다...사단법인 일죽면 발전위원회 창립 기념식
일죽면 발전을 위한 일죽면민들의 진심이 모였다...사단법인 일죽면 발전위원회 창립 기념식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1.20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일죽면 발전위원회가 19일 창림기념식을 가졌다

일죽면 발전을 염원하는 일죽면민들의 진심이 모여 만들어진 사단법인 일죽면 발전위원회19일 일죽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창립기념식을 가졌다.

일죽시장의 번성이 상징하듯 활력이 넘치던 일죽면이 언제부터인가 인구가 정체하고 나아가 고령화와 저출산으로 인구감소의 위기를 맞이하자 이에 일죽면민들이 한마음으로 뭉친 것이다.

일죽면민들은 약 2년전부터 일죽면 발전위원회의 필요성에 대해 공론화를 시작했고, 지난해 426일 창단식을 개최하였는데, 이후 조직의 활성화와 활동을 위해 사단법인의 필요성이 제기되었고, 이에 필요한 절차를 거쳐 지난해 1213일 법인설립허가증을 교부받고 이 날 창립기념식을 가진 것이다.

일죽면 발전위원회는 향후 기정 기부단체 등록을 마칠 예정인데, 발전위원회가 사단법인으로 등록하고 활동하는 것은 극히 이례적인 일이다.

문대식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문대식 이사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초대 문대식 이사장은 이 날 인사말을 통해 일죽면은 중부고속도로가 통과하고, 청미천이 흐르고, 각종 물류시설과 전국 제일의 축산업이 발전한 잠재력을 가진 고장으로 현재의 인구감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변화를 준비해야 한다고 창립배경을 설명했다.

문대식 이사장은 인구는 정체되었지만 물동량과 유공인구는 증가하고, 새로운 주민들이 유입되고 있으며, 면소재지는 도시화가 진행되고, 각 지역이 개발되고 있다면서 일죽면 발전위원회는 이 같은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것이라고 밝혔다.

문대식 이사장은 향후 일죽면 발전위원회의 활동방향으로 마을공동체 회복운동 주민자치 협업활동 지역발전을 위한 연 2회 포럼 개최 일죽면 체육대회 등 각종 행사 적극 참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등을 제시했다.

사무실 현판식 모습

행정복지센터에서 창립기념식을 마치고 이어 사무실로 자리를 옮겨 현판식을 갖고 이날 창립기념식을 마무리했다.

이 날 행사에는 김보라 안성시장, 최혜영 국회의원,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등 내외빈과 회원등 7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루었다.

일죽면 발전위원회에는 현재 50명이 참여하고 있는데, 다음은 임직원 명단이다.

이사장 : 문대식

이사 : 이광복, 곽재근, 신오승, 이동재, 임명자, 한상운

감사 : 이향천

사무국장 : 박승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