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천문과학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안성맞춤천문과학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1.14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겨울방학을 맞이해 안성맞춤랜드 내 천문과학관에서 오는 2월 매주 금요일에 천문과학관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월 매주 금요일 저녁 7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천체관측프로그램+천문강의+천문공작체험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천체관측프로그램에서는 천체투영관에서 겨울철 별자리 영상과 우주 롤러코스터 체험을 진행한 후 관측실로 이동해 오늘밤 겨울철 별자리(오리온자리, 큰개자리, 황소자리 등) 및 오리온 대성운, 플레이아데스성단(좀생이별)의 다양한 딥스카이도 관측한다. 천체관측프로그램을 마치고 세미나실에서 천문학에 대한 강의(사계절 별자리, , 태양계 행성, 망원경)와 천문공작체험을 진행하게 된다.

겨울방학 특별프로그램 참여는 안성맞춤천문과학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되며, 이메일로 사전모집 진행 중이다. 참가연령은 부모님 동반하에 7세부터 가능하고 이용요금은 성인 4천원, 어린이 2천원이며 안성시민은 5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상세사항은 031-675-6978로 문의하면 된다.

안성맞춤천문과학관은 2013년 오픈한 이래 경기남부 유일의 공공과학관으로 연간 평균 1만여 명의 관람객이 방문하는 대표 천문관이다. 특히 안성맞춤랜드 내에 위치해 천문과학관뿐만 아니라 맞춤랜드 내 썰매장, 캠핑장, 호수공원, 잔디광장 등도 이용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