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학용 의원,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김학용 의원, NGO모니터단 ‘국정감사 우수의원’ 선정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3.01.07 08: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학용 국회의원(국민의힘, 경기 안성시)6,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이 선정하는 ‘2022년도 국정감사 국리민복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270여 시민·사회단체로 구성된 국정감사 NGO모니터단은 각 분야 전문가들을 평가위원으로 구성하여 국정감사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고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 국감의원을 선정, 국리민복상을 수여하고 있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김 의원은 이번 국정감사에서 국민의 안전과 공공기관의 방만 경영 해소에 주안점을 두고 건설현장 사망자 급증에도 안전담당자 부족 철도사고 급증 문제 LH의 퇴직자업체 일감 몰아주기 실태 코레일테크 직원 6명이 무단으로 오전·오후조 나눠 근무하며 정상급여를 받았음에도 5년간 적발하지 못한 엉터리 관리 문제 등을 속속히 밝혀냈다.

또한 악성 임대인 전세보증금 먹튀 문제 비싼 통행료에도 혈세먹는 하마가 된 민자고속도로 문제 등의 제도 개선을 요구하며 국민적 관심을 이끌어내는 성과를 거뒀다.

김 의원은 현장의 목소리를 귀기울이며, 민생과 직결된 정책질의와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데 주력한 점이 좋은 평가로 이어진 것 같아 기쁘게 생각한다앞으로도 좋은 의정활동으로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의원은 이번 국감을 통해 서울신문 선정 ‘2022 국정감사 베스트의원국토교통연대회의 선정 ‘2022년 국정감사 우수의원도 수상받아 성실한 의정활동과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