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최혜영, 한길복지재단 방문 간담회
국회의원 최혜영, 한길복지재단 방문 간담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12.06 07: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국회의원(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5일 안성시 고삼면에 위치한 한길학교를 방문하여 한길복지재단 한창섭 이사장 이하 직영, 수탁시설장 및 사회복지사들과 간담회를 진행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는 안성시 관내 장애복지시설 현안을 파악하고, 제도 개선을 도모하고자 개최되었다.

한길학교는 200812월 사회복지법인 한길설립을 시작으로 20094월 온정그룹홈에 이어 20123월 한길학교를 개교하고 20158월에는 한길마을을 개원하는 등 안성지역 장애인을 위한 돌봄, 교육, 주거는 물론, 교육을 통한 자격증 취득 후 취업에 까지 이르는 시설과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년 간 전국 간담회와 시설 방문을 이어 온 최혜영 의원은 체계적 시스템으로 장애인복지를 선도하고 있는 안성시 한길학교에 대해 기대와 관심을 가져 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 날 간담회에서 한길재단의 설립 과정과 장애인 복지 사업 경과를 나누고, 한창섭이사장님의 철학에 깊은 공감대를 형성한 한편, 한 이사장의 아낌없는 조언이 있었다는 후문이다.

특히, 한길재단 측은 학교 졸업 후 지역사회에서 이용할 수 있는 인프라가 적고, 지역의 생활체육시설이 늘어나고 있으나 장애인의 접근성이 낮다는 점을 설명하고, 나아가 타 지역에 비해 경기도에 장애인체육시설과 평생학습시설이 부족하다는 점을 지적하며, 안성 유치 필요성을 강조했다.

최혜영 의원은 무엇보다 한길학교가 지역사회와 적극적으로 교류하며 세금 내는 장애인으로 자립하도록 하는 교육 목표는 저의 정책방향과도 맞닿아 있다고 공감 했다.

이어 치유농업센터, 성인발달장애인 평생학습관 등 안성시 장애인복지를 위해 제안해주신 내용들을 국회에서 꼼꼼히 챙기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