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개산초, ‘은행나무 축제’개최...“우리들의 끼와 재능에 힘찬 박수를”
안성 개산초, ‘은행나무 축제’개최...“우리들의 끼와 재능에 힘찬 박수를”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11.24 07: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개산초등학교(교장 정찬조)에서는 1028 은행나무 축제(학예회)를 개최하였다. 코로나로 인해 작년까지는 랜선 학예회를 개최하였으나, 올 해에는 학부모님께서 함께 참여하여 격려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을 마련하였다. 이 번 학예회에는 방과후학교 수업 시간(로봇과학, 창의미술, 토탈공예)과 학습 도움반 학생들의 창의성과 예술성이 돋보이는 작품들도 함께 전시하는 공간도 마련되었다.

은행나무 축제에서 유치원 그리고, 1-6학년 학생들은 학급에서 배운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부모님들께 선보였다. 유치원 원아들의 귀여운 율동, 1, 2학년 학생들이 준비한 연극, 3, 4학년 학생들의 사물놀이 공연, 5, 6학년 학생들의 기타 연주를 비롯하여 학년별·개인별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공연되었다.

이번 축제에 참가한 5학년 학생들은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부모님이 오시는 학예회이기 때문에 지금까지 열심히 노력한 우리들의 모습을 부모님들께 보여드리고 싶었다. 연습 때보다 많이 떨렸지만, 우리 모두 잘 해낸 것 같아 기쁘다라고 말했다.

정찬조 교장은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학부모님이 함께 참여하는 대면 학예회를 개최하게 되어서 기쁘다. 본교 학생들이 학예회를 준비하면서 서로 힘을 모아 연습을 하는 과정을 통해 협동심과 배려심을 기를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라며, 이번 은행나무 축제가 개산 가족들의 마음속에 즐겁고 행복한 추억으로 남았으면 좋겠다라는 바람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