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유치원 원감․ 초․중등 교감 네트워크 협의회 실시
안성 유치원 원감․ 초․중등 교감 네트워크 협의회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11.09 07: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8, 안성 파크엘림에서 2022 안성 유치원 원감중등 교감 네트워크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에는 유중등특수 교()62명이 참석했으며 문화예술 역량강화 연수 자유학년제고교학점제 교육과정 내실화 방안학교폭력·아동학대 Q&A 유치원 유아의 성 행동문제 관리 대응 지침 ··중등 교원인사 Q&A 전문적학습공동체와 학교평가 사례 공유 등 새로운 희망의 중심, 안성 미래교육을 위해 원감·교감으로서 갖추어야 할 실무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중앙대학교 전통예술학부 음악예술 전공자들의 전통관현악으로 시작된 연수에서 전통음악에 대한 문화예술 소양을 쌓고, 지역인재들의 역량을 감상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안성교육지원청은 역할재구조화 선도교육지원청으로서 이날 협의회에 교육전문직원 18명이 참여하여 업무별 매뉴얼과 지침을 설명하고 신속하고 정확한 현장맞춤지원장학을 약속하였다.

이어서 진행된 원감·교감 지구별 협의회를 통해 학교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업무별 고충과 발전 방안을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김진만 교육장은 원감·교감의 역할이 유치원과 학교현장에서 매우 중요하며, 역량 강화 기회와 네트워크 채널을 지속적으로 마련하여 현장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