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안성 미래교육을 위한 교원역량강화 연수
안성교육지원청, 안성 미래교육을 위한 교원역량강화 연수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9.29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은 새로운 경기교육을 준비하는 첫걸음으로 관내 초··고 교원을 대상으로 하는‘2022 안성, 미래교육 역량강화연수를 928일부터 12월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 연수는 크게 IB(International Baccalaureate 이후 IB로 표기)과정 시리즈, 디지털 시민교육, 다문화 교육과 세계시민교육으로 구성되어 5차에 걸쳐 운영된다.

특히 IB과정 시리즈는 IB 개념과 이해과정(9. 28.), 학교관리자 대상의 과정(10. 6.), 수업적용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전문 과정(10. 18.)으로 구성하여 보다 심도 있게 진행된다.

IB를 이해하는 데에서부터 수업 적용과 학교 차원의 운영 측면에 이르기까지 깊고 폭넓게 운영되는 IB시리즈 연수는 관내 교원의 IB교육에 대한 이해를 돕고 교육적 활용 방안까지 모색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아울러 수업디자인의 전문가와 함께 디지털 시민교육의 수업 적용 방안을 고민하고, 지역 현안 과제인 다문화 교육에 대한 전문 연수를 통해 세계시민교육을 그려보는 의미 있는 시간이 연이어 진행된다. ‘2022 안성, 미래교육 역량 강화 연수는 안성 관내 모든 교원이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연수로 운영된다.

김진만 교육장은 교사가 먼저, 변화하는 미래사회에 민감하게 반응하여야 한다라며, “이번 연수를 시작으로 교원의 미래교육 역량을 강화하고, ‘역량과 인성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키우는 안성교육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