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KOICA, 파키스탄에 농축산업 생산기술 전수
한경대-KOICA, 파키스탄에 농축산업 생산기술 전수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9.28 0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이원희)926일부터 109일까지 2주간 파키스탄 대학 관계자들을 초청하여 파키스탄 농축산업 생산력 강화를 위한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에 초청된 대학은 파키스탄 건조농업대학교(PMAS-Arid Agriculture University Rawalpindi)와 무함마드 나와즈 샤리프 농업대학교(MNS-Muhammad Nawaz Shareef University of Agriculture, Multan) 교수진 20명이다. 이는 파키스탄 농·축산업 생산력 제고 역량강화사업3차년도 초청연수의 일환이다.

이번 연수의 취지는 파키스탄 현지 사육 동물 생산성 향상을 위한 한국의 축산산업 발전전략 및 기술 이해다. 이에 분야별 전문 강사진과 함께하는 이론 강의 및 유관기관 현장견학, 한국 문화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최종적으로는 파키스탄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액션플랜(Action Plan)을 수립한다는 계획이다.

사업책임자인 한경대학교 동물생명융합학부 남인식 교수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으로만 진행되던 초청연수가 2년 만에 재개된 만큼 현장 실무 위주의 연수로 구성했다고 밝히며 이번 연수가 파키스탄 농축산업분야의 발전을 깊이 있게 모색해보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