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중앙대·한경대 2022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 개최
안성시-중앙대·한경대 2022년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9.27 06: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23일 안성시청 4층 대회의실에서 중앙대 학생 14명과 한경대학교 학생 9, 안성시 공무원 7명이 참가한 가운데 관학 협력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이를 정책으로 반영하는 하반기 대학생 행정인턴십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번 발대식은 행정인턴십 운영 안내와 참여학생 선서, 각 팀별 연구주제 내용 발표 순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한 학기 동안 성실한 자세로 연구를 진행하겠다고 선서하며 행정인턴십에 참여하는 각오를 다졌다.

관학 협력의 장을 조성하고 행정 현장에 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시정 발전을 도모하는 대학생 행정인턴십은 중앙대학교 및 한경대학교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매 학기마다 창의성 있는 아이디어를 발굴해내고 있다.

이번 행정인턴십은 농촌 고령자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여가활동 연구 안성시 위기가구 지원사업 홍보방안 안성시 축산 플랫폼 구축 방안 등 안성시 발전과 관련된 다수 분야의 아이디어들을 주제로 삼아 팀별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학기에도 학생들의 참신함이 엿보이는 새로운 아이디어들이 주제로 선정됐다참여 학생들이 열정을 가지고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안성시를 위한 정책을 만들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