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22 안성미래교육포럼 비전선포식...‘새로운 희망’의 중심, 안성맞춤 행복 교육 실현 다짐
안성교육지원청, 2022 안성미래교육포럼 비전선포식...‘새로운 희망’의 중심, 안성맞춤 행복 교육 실현 다짐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9.17 09: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급격한 사회 변화 속에 희망찬 미래를 준비하는 안성교육지원청은 자율, 균형, 미래의 가치를 지향하고, 이를 실현하기 위해 공동체와 끊임없이 소통하며 지역의 특색을 반영하는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실천하고 있다.

또한, IB교육과정과 DQ역량 개발에 주안점을 두고 미래교육 워킹그룹을 구성하여 미래교육 정책 실현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러한 미래교육 비전을 구체화하기 위한 첫 일정으로, 15일 안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2022 안성미래교육포럼 비전 선포식당신과 함께여서 행복합니다.이 열렸다. 안성미래교육포럼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지역 교육 현안을 발굴하고, 이를 중장기 추진과제로 실천해 미래를 주도할 인재를 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날 행사에는 안성미래교육포럼 공동위원장(김보라 시장, 교육장, 안정열 시의회의장), 7개 분과 분과장 및 위원 등이 참석해 안성미래교육의 비전을 선포하고, 분과별 활동 내용 및 논의 사항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김진만 교육장은 미래교육은 학생 한명 한명의 꿈을 만들어가는 행복한 배움이 그 시작이라고 말했으며, 김보라 안성시장은 공유, 공정, 공존, 공감, 공생의 가치를 지향하는 교육자치 실현을 강조했고,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은 시민과의 소통을 통한 지역 교육 현안 해결을 약속했다.

새로운 희망을 선도하는 안성교육지원청은 교육전문직원 19명과 관내 교원 24명으로 이루어진 미래교육 워킹그룹 등을 통해 IB교육과정의 가능성을 탐구하고 DQ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또한 미래를 선도하는 글로컬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새로운 안성교육을 실현하기 위해 올해 12월까지 연수, 워크숍, 포럼 등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