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세계언어센터, ‘제2회 세계언어축제’ 개최
안성시 세계언어센터, ‘제2회 세계언어축제’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9.06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세계언어센터(AGLC)는 오는 115일 한경대학교 지역문화복합관에서 2회 세계언어축제(2022 AGLC 가을발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계언어축제에서는 관내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영어 골든벨과 영어 및 다국어 말하기 발표 대회가 진행되며 모국어가 한국어가 아닌 관내 모든 시민을 대상으로는 한국어 골든벨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1회 수상자들과 지원자들의 축하무대도 마련되어 있다. 언어 말하기 발표 대회는 시 낭독, 노래, 뮤지컬, 연극 등 다양한 방식으로 참여 가능하며 개인 참여 및 2인 이상의 단체 참여도 가능하다.

세계언어축제는 지난해 처음 개최되어 문화적 소통과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 학생들이 다양한 언어와 문화에 대해 친숙해질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데 큰 기여를 했다. 올해 제2회 세계언어축제는 소통과 교류를 통해 글로벌 공동체 의식을 함양하고, 배움의 즐거움을 통해 언어에 대한 자신감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준비되었다.

참가 신청은 816()부터 930()까지 이메일(aglc@hknu.ac.kr)로 접수 받는다. 영어 및 한국어 골든벨 참가자는 신청자 중 선착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언어 말하기 발표 대회는 예선 신청 서류 및 동영상 심사를 통해 본선 참가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그밖에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세계언어센터(678-4955)로 문의하면 되며, 안성시 세계언어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상황에 따라 일정 등이 변경될 수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