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반도체 산업 및 8대 공정에 대한 이해 2차 특강 실시
안성시, 반도체 산업 및 8대 공정에 대한 이해 2차 특강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8.31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시장 김보라)는 지난 810일에 이어 26, 공직자를 대상으로 반도체 산업 및 반도체 8대 공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반도체 첨단도시 육성을 도모하고 미래의 먹거리 기반을 다지기 위한 반도체 관련 2차 특강을 실시했다.

반도체 산업은 단순한 제조산업의 범위를 넘어 인공지능, 양자 컴퓨터, 자율주행차 같은 미래 유망산업은 물론 냉장고, 스마트폰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모든 제품에 반도체가 들어감에 따라 국가산업 경쟁력을 좌우할 정도로 성장했다.

최근 정부도 반도체 산업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15만 명의 반도체 인력 육성 정책과 2022년 부처 협업형 인재양성 세부사업 지원계획을 발표했다.

안성시도 지난 2021년 경기 남부 K-반도체 벨트에 포함돼 대한민국 반도체 산업 활성화와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중요한 거점도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절호의 기회와 반도체 관련 정책을 선도적으로 마련해 나가야 하는 상황을 맞고 있다.

이번 반도체 관련 특강으로 안성시 공직자들은 국가 주도의 반도체 관련 정책 방향을 이해하고 정부 정책에 발맞춰 안성시만의 독특한 정책 개발을 통해 반도체 관련 산업 유치 전략과 인력양성 체계 구축 등으로 일자리 창출과 안성시 경제발전을 위한 성장동력 마련의 공직 마인드를 다지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