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안성시의원들, 국힘 보도자료에 강력 반박 보도자료...“2천억 추경, 민생을 볼모로 잡는 행위 심판받을 것”, “비방과 명예훼손 사과해야 할 것”
민주당 안성시의원들, 국힘 보도자료에 강력 반박 보도자료...“2천억 추경, 민생을 볼모로 잡는 행위 심판받을 것”, “비방과 명예훼손 사과해야 할 것”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8.22 06:46
  • 댓글 8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후 민주당 소속 안성시의원들이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왼쪽부터 최승혁, 이관실, 황윤희)
지난 7월 18일 오후 민주당 소속 안성시의원들이 기자회견을 하는 모습(왼쪽부터 최승혁, 이관실, 황윤희)

더불어민주당 소속 안성시의원들이 지난 18일자 국민의힘 안정열 의장이 발표한 보도자료에 대해 강력 하게 반박하는 보도자료를 19일 발표했다.

민주당 소속 안성시의원들은 안정열 의장이 안성시와 동료의원을 싸잡아 비판하는 일에 앞장서고 있다며 강력비판했다.

이들은 의회 인사문제의 발단은 전문위원 2명의 파견기간을 마감하고 특정 보직으로 발령해달라는 안정열 의장의 요구로 인해 촉발된 것이라면서 인사권은 시장에게 있으며, 시장이 전문위원 1명에 대한 인사요구를 수용했는데 2명 모두 인사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면서 이는 인사권에 대한 월권이며 안정열 의장의 만용이다. 안정열 의장의 체면치레를 위해 안성시의회가 희생되고 있는 형국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어 안정열 의장이 민주당 시의원들에게 최혜영 국회의원을 띄우려는 바지들이 되어간다고 원색적인 비난을 퍼부었다면서 “1심에서 유죄판결을 받은 국민의힘 비례시의원에 대한 공천에 대해 해명하라는 시의원들의 요구가 어떻게 모 국회의원을 띄우려는 바지의 행위가 될 수 있는 것이냐며 반박했다.

그러면서 민주당 시의원들은 정상적이라면 오는 22일 개최돼야 했지만 불가해진 제206회 안성시의회 임시회 부의 안건은 약 2천억원에 달하는 추경예산안을 비롯, 29건의 조례안과 일반안 9건입니다. 2천억원의 예산이 안성시민을 위해, 공공행정 서비스를 위해 쓰여져야 하는데, 현재 안정열 의장과 국민의힘 때문에 시민들의 민생이 올스톱될 위기에 처해 있을 따름이다면서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과 안정열 의장에게 의회 파행의 책임을 돌렸다.

안정열 의장이 보도자료를 통해 민주당의 안성시 다선거구 시의원 후보 공천과정에 대해 문제를 제기했다면서 이에 공직적으로 어떤 문제가 있다는 것인지 그 내용을 소상히 밝히고 근거 없는 비난일 경우 즉각 사과해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안정열 의장은 이러한 민주당의 공천과정을 근거 없이 비난하며, 국민의힘 비례시의원 공천문제와 물타기 하려 하는 중이라면서 국민의 힘은 안성시 보조금 횡령 혐의로 기소돼, 지방선거 전 6차례나 재판이 진행된 후보를 국민의힘은 비례후보로 공천했다. 심지어 혐의가 인정돼 1심에서 징역형 집행유예, 당선무효형에 이르는 판결을 받은 비례시의원을 1심 판결 6일 후, 부의장으로 단독 선출하기까지 했다. 이는 참담할 정도로 부끄러운 일이며, 안성시민을 전적으로 우롱하는 행위라고 강력히 비판했다.

민주당 시의원들은 마지막으로 거듭 안정열 의장에게 사과를 요구하며 민주당 공천과정에 대한 문제제기는 황윤희 의원에 대한 명백한 비방과 명예훼손에 이른다. 소명과 사과가 이뤄지지 않는다면 이후의 일을 책임져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8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용호 2022-08-28 18:52:10
안성 팔아쳐먹는 시의원들인가
저들의 양심은 안성시민들의 고개를 들지 못하게 만든다

몹쓸것 2022-08-28 18:48:19
민주당 시의원이라 불리는 것들! 족보도 없는 쌍것들!

밑에분 2022-08-23 14:55:04
안정열의장은 전문위원 2명을 보개면장, 고삼면장으로 보내라는건데.... 김보라시장은 인사이동된지 4개월 된 보개면장을 또다시 인사 이동 못시킨다잖아요. 현 보개면장과 보개면민은 왜 안정열의장과 국민의힘 때문에 피해봐야됩니까. 이거 말하는건데 무슨 뚱딴지 같은 소리지? 난독증있나

지자체법 전면 개정 2022-08-22 20:01:48
2020년 12월에 국회에서 압도적 찬성으로 전면 개정되고 2022년 1월부터 시행된 지방자치법에는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운영 등의 자치권 확대, 의회 운영의 조례 위임, 정보공개 확대 등 이 포함됐습니다. 민주당 시의원님들 공부 좀 하세요.

2개월간 상황 2022-08-22 17:40:06
김학용의원의 잘못된 공천 -> 정토근(횡령 및 사기 등 전과2범, 횡령 재판중) 당선 -> 정토근 부의장 -> 안정열 시의장 전문위원 2명 특정 자리로 배치 요구 -> 시장 거절 -> 거절? 그럼 임시회(추경, 조례) 안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