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큰 호응 얻어
안성시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 큰 호응 얻어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8.11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가 전자상거래 경영기술 및 홍보 마케팅 등 농업인의 정보화 능력 향상을 위한 농업인 e-비즈니스 교육과정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718일부터 88일까지, 관내 농업인 15명을 대상으로 농산물 홍보영상 제작, 직거래 채널 구축을 위한 스마트스토어 입점, SNS 활용 및 블로그 작성·관리 등 수료 후 바로 농산물 온라인 홍보 및 판매에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의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특히 하루 3시간씩, 10차 교육이 진행되는 동안 전 수강생들의 수료율이 100%를 달성할 만큼 강의 집중도 및 교육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이번 교육을 수료한 한 농업인은 한 달 교육과정이었는데 일주일 만에 끝난 것처럼 느껴진다. 정말 유익하고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시간이었다내년에도 과정이 개설되면 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조수환 농촌사회과장은 코로나19로 바뀐 농산물 유통환경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서는 농업인의 e-비즈니스 능력 개발이 필요하다농업인의 정보화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농가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다양한 과정으로 농업인 정보화 교육을 추진하고 있으며, 오는 10월 농업인 정보화교육(3) ‘SNS 활용 농산물 홍보역량 강화 교육과정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