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시의회 정상화 되도록 협의 계속할 것”
안성시, “시의회 정상화 되도록 협의 계속할 것”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8.03 06: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가 안성시의회의 인사권 독립을 지원하는 한편, 시의회의 정상운영을 위해 적극 협조하겠다고 2일 밝혔다.

안성시가 81일자 인사를 통해 기존 의회 파견직원 6명에 대한 파견기간을 올해 말까지로 연장한데 대해 안성시의회가 반발하며 6명의 복귀요청을 한 것과 관련해서다.(관련기사 참조)

안성시는 그동안 의회의 인사권 독립과 빠른 안정을 위해 의회와 지속적으로 협의를 해왔으며, 기존 직원들의 파견종료일이 도래함에 따라 안성시의회로의 전출 희망자를 모집해 의회로 전달했다며 그간의 경위를 해명했다.

이어 이 과정에서 시의회는 전출희망자 12명 중 4명에 대해서만 전입의사를 밝혔고, 기존 파견직원 6명에 대하여는 합의점을 찾지 못했다면서 안성시의회 운영 공백을 우려한 안성시는 의회의 정상적인 운영을 위해 기존 직원 6명의 파견을 6개월간 연장한 후 협의를 계속 진행하고자 했다고 밝혔다.

그렇지만 안성시의회가 이를 받아들이지 않고 지난 306명에 대해 복귀를 요청한 상태라면서 안성시의회의 인사권 독립을 위해 노력하며, 의회의 안정적 운영을 위한 적극적인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전했으며, “현재 코로나19가 재확산되고, 물가 상승이 심화되는 상황에서 민생안정이 절실한 만큼 관련 조례와 추경예산안 편성을 위해 의회가 하루속히 정상화되도록 협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멍청멍청 2022-08-03 10:12:42
국짐당 의원들의 무능이 적나라하게 보임
짐이다 짐
국짐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