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영 의원, 2년연속 헌정대상 수상
최혜영 의원, 2년연속 헌정대상 수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7.27 08:35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혜영 국회의원

안성에서 활동을 공언한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비례대표 최혜영 국회의원이 25일 제21대 국회 제2차년도 헌정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으로 최혜영 의원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헌정대상을 수상하게 되었다.

이번 헌정대상에 대해 법률소비자연맹은 법안발의 및 통과율 국정감사 역량 법안표결 참석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활동 상임위 소위원회 활동 등 12개 항목을 계량화해 이를 토대로 수여했다고 설명했다.

최혜영 의원은 지난 2021년도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위원으로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발생한 균열을 점검·보완했고, 장애인 비례대표로서 장애인들이 차별받지 않도록 법안과 제도를 정비하는데 노력했다. 장애인 정책 대표 성과로는 코로나19 예방접종 시스템에서 장애인 편의시설 정보 확인이 불가한 상황을 지적하여 장애인의 코로나19 예방접종 편의성을 확대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고, 활동지원사를 구하지 못하는 장애인의 99%가 중증장애인이라는 사실을 밝혀내어 사회서비스원의 공적 역할을 강조하는 등 장애 당사자가 겪는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또한, 지난 국정감사에서 척수성 근위축증을 앓고 있는 당시 13개월 된 환아의 어머니를 참고인으로 모시고, 현재 환자의 상황과 초고가인 척수성 근위축증의 치료제의 건강보험 적용 필요성에 대해 알리며, 보건복지부 장관에게 이에 대한 시급한 처리를 간곡히 요청하여 25억이 넘는 초고가 치료제에 대해 건강보험 적용을 이끌어 낸 바 있다. 그리고 섬벽지(僻地)에 사는 사람 등 의료기관을 이용하는 데 어려움이 있는 환자에 한하여 비대면 진료를 실시하도록 하고, 비대면 진료 시의 준수사항과 책임소재를 구체적으로 규정한의료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비롯하여 지금까지 총 118건의 법안을 대표발의하였다.

이에 대해 최혜영 의원은 국민들의 준엄한 심판이었던 19대 대통령선거와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를 마무리하고 국회의원 임기 2년차를 넘어가며 다시 한번 심기일전을 준비하고 있는 이 시기에 2년 연속 헌정대상 수상의 소식은 보다 뜻깊게 다가오는 것 같다.”, “저에게 주신 오늘 이 상이 부끄럽지 않도록 소외된 국민이 없는지 살피고, 잘못된 정책들은 없는지 철저히 감시하며, 최선의 대안을 만들어 내는 국회의원의 소명을 다 하겠다. ‘누구나 편안한 세상, 누구나 행복한 세상을 만들겠다는 초심을 잃지 않고, 민생을 위해 국회의원의 역할에 최선의 노력을 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안성시민 2022-08-02 22:49:50
신문에서 최혜영의원의 소식을 접하니 어안이 벙벙합니다.
최의원은 지역주민들께 왜 안성을 선택하게 되었으며, 어떤 명분을 가지고 안성에서 정치의 끈을이어가려 하시는지 명명백백하게 안성시민에게 밝히시는게 순서가 아닌가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