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의회 청소년 방한단, 안성 한겨레중고 방문
한·미의회 청소년 방한단, 안성 한겨레중고 방문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7.25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한겨레중고등학교(교장 이진희)21, 미국 하원 외무위원회에서 선발한 한·미의회 대학생 방한단이 학교를 방문하여 학교에 대한 전반적인 연수를 진행하고 시설을 둘러보며 견학했다고 밝혔다.

영어과 호정은 교사의 학교현황과 연혁, 교육과정에 대한 안내 후 이진희 교장을 중심으로 한겨레중고등학교 교사진은 학교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제이든 토마스씨는 학교가 탈북청소년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하는 것에 존경을 표했고, 학생지도에 애로사항은 없는지를 물었다. 이응덕 교사는 북한 및 중국 학생들과의 문화차이에서 오는 어려움을 토로했다. 하지만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학생들을 지도하는 것이 교사의 역할이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대학생 방한단은 학생들이 어떤 심리적 위기가 있는지, 이를 어떻게 해결하고 있는지, 졸업 후 졸업생 관리는 어떻게 이루어지는 등 호기심을 가지고 질문을 이어갔다.

이후 방문단은 한겨레고등학교 학생들을 만나 가벼운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학교의 가장 큰 장점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3학년 방○○ 학생은 진로직업 체험이 많아서 자신의 소질 및 적성을 찾고 계발할 수 있는 기회가 많다고 대답했다.

·미의회 청소년 교류사업은 1984년 한·미 양국 의회가 선발한 청소년들의 상호 교환 방문 활동을 통하여 상대국 및 국제사회에 대한 이해를 높이려는 취지로 기획되었다. 이후 2019년까지 제36차 사업을 시행하여 총 764명이 상호 교환 방문하였으나 코로나19로 인해 2020년 사업이 중단되었고 올해부터 사업을 다시 시작하였다.

미 하원 외무위원회가 주관하고 미 국무부가 후원하는 동 사업은 한겨레중고등학교 이외에도 국회참관 및 국회 관련기관 방문, 외교부, 통일부 등 국가기관 방문, 국립외교원, 한국국제교류재단 등 외교·통일 분야 관련기관 방문, 판문점 및 남북출입국사무소 시찰 등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