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코핀커뮤니케이션즈와 산학협력발전 업무협약체결
한경대, ㈜코핀커뮤니케이션즈와 산학협력발전 업무협약체결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7.11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이원희)는 웹툰 전문 디지털 콘텐츠 개발 기업 코핀커뮤니케이즈(대표 유영학, 이하 코핀)와 웹툰 오리지널 IP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웹툰 콘텐츠 개발 전문 인재 양성 웹툰 기획, 개발을 위한 오리지널 IP의 기획, 창작 웹툰 CP(Content Provider)와 유관학과 간 지속적 산학협력 모델 탐색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20221학기 문예창작미디어콘텐츠홍보전공 학부생을 대상으로 웹툰 스토리 기획, 현장 전문가 및 작가 특강, 기업체 탐방, 학생들의 웹툰 스토리 기획과 집필 등 프로그램이 진행되었다.

이 프로그램으로 총 13개의 원천 IP를 기획, 개발하였으며, 이 중 7개 작품은 집중 개발하여 카카오페이지 등 주요 플랫폼에 론칭할 예정이다.

아울러 한경대학교 서성은 교수와 코핀 장선영 웹툰총괄이사(CCO)“K-콘텐츠 시대 오리지널 IP 개발의 중요성은 점점 확대되고 있다. 학교와 현장의 지속적인 협력 프로젝트가 우수 인재와 신선한 콘텐츠를 발굴하고 시장의 양적·질적 발전에 기여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향후에도 다양한 산학협력 프로젝트를 진행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편 한경대학교 문예창작미디어콘텐츠홍보전공은 지난 해 전통문화를 활용한 문화콘텐츠 제작 대회에서 한국국학진흥원장상 우수상을 수상하였으며, 그 외 다수의 콘텐츠 및 홍보 관련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으로 학생들의 역량을 입증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