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초 학생자치회, 학습준비물 대여소 운영
안성초 학생자치회, 학습준비물 대여소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7.07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초등학교(교장 장세권) 학생자치회에서는 62일부터 준비물 대여소 안초에몽 대여소를 운영하고 있다.

학습준비물 대여소는 전교회장 김신비 학생의 공약사항으로 추진되었다. 학생자치회 회의에서 공약 실천을 위해 5월부터 물품 선정, 준비물 대여소 명칭 선정, 준비물 대여규칙 만들기 등을 결정하고 담당선생님들의 도움을 받아 추진하였다.

학생자치회 전교어린이회 임원과 5~6학년 학급임원이 중심이 되어 아침시간(08:30~8:50), 점심시간(12:35~12:50)에 학생들이 자율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준비물 대여소에는 학생들이 빌려갈 수 있는 여러 준비물(가위, , 연필, 지우개, 색연필, 사인펜, 머리끈 등)들이 준비되어 있어 학습준비물을 학생들이 자유롭게 대여할 수 있다.

한 달간 운영 결과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으며, 2학기에도 운영할 예정이다. 2학기에는 학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학생들에게 필요한 물품을 다양하게 구비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장세권 교장은 학생들이 자신이 공약한 내용을 지키려고 노력하고 학생자치회 학생들 스스로 회의를 통해 의사결정을 하고 실천하는 과정에서 학생들이 민주시민의 자질을 키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고, 학생들이 스스로의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하는 과정이 삶의 소중한 경험이라고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