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역량강화교육 실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상담역량강화교육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7.02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518일부터 629까지 총 4회기에 걸쳐 안성시민활동통합지원단 3층 가치마당에서 관내 초··고등학교 교사 및 아동·청소년시설 종사자 30여명을 대상으로 상담역량강화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1차 교육(애도상담의 이론과 실제-차명호 평택대 교수)에 이어 2상담사례를 활용한 단기상담과정으로 전문상담가인 박미숙 심리상담센터장을 초빙해 실제 상담사례를 통해 상담사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문제점들을 점검하고 그에 대한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참가자들은 실제 사례를 적용하고 시연해 봄으로써 내담자에 대한 이해가 높아졌고 적절한 상담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다는 의견을 냈다.

조화제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청소년들의 심리적 어려움은 유사한 것 같지만 매우 다양한 사안들이므로 실제 여러 사례를 통해 배우고 경험하는 기회였기를 바라며, 청소년들에게 지역사회의 좋은 어른으로서 헌신해 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안전망 허브기관으로 개인상담 및 집단상담, 학교폭력·자살·, 인성함양 프로그램, 청소년특별지원사업, 1388청소년지원단, 1388청소년전화 등을 운영하며, 위기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676-13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