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이중섭 시의원 당선인, “민주당은 협박과 거짓 선동을 중단하고 원구성에 조속히 협조하라”
국민의힘 이중섭 시의원 당선인, “민주당은 협박과 거짓 선동을 중단하고 원구성에 조속히 협조하라”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7.01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이중섭 시의원 당선인
국민의힘 이중섭 시의원 당선인

국민의힘 이중섭 안성시의원 당선인이 국민의힘 당선인 대표 자격으로 30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 29일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 당선인들의 주장을 정면으로 반박했다.

이중섭 당선인은 지금 코로나 사태에 이어 물가폭등과 글로벌 금리 인상으로 민생이 크나큰 위기에 직면해있다. 71일부터 임기가 시작되는 안성시의회 의원들은 조속히 제8대 안성시의회를 구성하여 시의회에서 민생을 살피고 시정을 바로 세워야 할 것이라면서 그러나 더불어민주당 소속 시의원들은 원구성에 협조하기는커녕 사실과 다른 주장을 펼치며 벌써부터 장외투쟁을 운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중섭 당선인은 먼저 국민의힘에서 제8대 안성시의회 원구성에 있어 부의장을 더불어민주당에 주지 않겠다고 밝힌 적은 전혀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민의힘이 의장과 부의장, 운영위원장까지 모든 직위를 독점하하려한다는 허위사실을 공표한 행위에 대해 국민의힘 소속 안성시의원들은 강력히 규탄하며 사과를 요구한다고 밝혔다.

이중섭 당선인은 이번 원구성 협상에서 국민의힘은 협치와 민생 우선의 원칙에 따라 일관되게 더불어민주당에 부의장직을 양보하기로 했다는 뜻을 분명히 밝혔다면서 그러나 의장과 부의장은 각 정당에서 내정한 후보가 투표를 통해서 최종 선출되는 만큼 다수의 국민의힘 소속 시의원들이 동의할 수 있는 후보를 선정하기를 바란다는 의견을 제시했을 뿐이라고 밝혔다.

이어 과거 기초자치단체 의장과 부의장 투표에서 능력과 자질의 문제 탓에 정당에서 추천된 후보가 낙선하는 사례는 숱하게 많았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이중섭 당선인은 오히려 민주당은 하반기 원구성에 대해서도 지금 시점에서 확약을 해야 한다는 무리하고 비상식적인 주장을 하며 협상을 난항에 빠뜨리고 있다며 민주당측을 비판했다.

이중섭 당선인은 현재 진행하는 협상은 제8대 안성시의회 전반기 원구성과 관련된 것이며, 지금 논의되는 시의회 의장, 부의장의 임기도 2년에 한정된 것이다. 국회도 전반기 의장, 부의장이 임기를 마치고, 하반기 원구성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2년 후에 정치 상황이나 정당 구성이 어찌 될지 모르는 상황에서 하반기 원구성까지 논하자는 것은 상식적인 주장이 아닐 뿐 아니라 협상 결과도 효력을 갖기 힘들다고 주장했다.

이어 상식적인 요구를 왜곡하고, 무리한 요구로 협상을 그르치는 것을 볼 때 과연 더불어민주당이 안성시의회에 참여하고 제대로 활동할 의지가 있는지 묻지 않을 수 없다면서 특히 자신들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때 장외투쟁을 한다느니, ‘모든 회의에 보이콧하겠다는 행태는 대의민주주의의 기본적인 룰을 부정하는 구태이며, 지난 6.1지방선거 결과를 부정하는 선거불복에 다름 아니다며 강력 비판했다.

이중섭 당선인은 민주당 소속 안성시장의 시정을 뒷받침하기 위해서라도 조속히 원구성을 하고 의회가 안정적으로 운영되도록 하는 것이 상식인데, 벌써부터 장외투쟁운운하며 시의회를 무력화시키는 것은 안성시민에 대한 정면 도전이며, 자당 소속 시장에 대한 발목잡기에 다름없다면서 더불어민주당에 세가지를 요구했다.

이중섭 당선인이 요구한 것은 의장, 부의장을 국민의힘에서 독점하려 한다는 거짓 주장을 즉각 중단하고, 국민의힘에 사과하라 장외투쟁 운운하는 등민의에 정면 도전하는 협박을 즉각 중단하고, 시민께 사과하라 조속히 제8대 안성시의회가 정상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원구성 협상에 성실히 응하라는 것이다.

이중섭 당선인은 마지막으로 국민의힘은 안성시의회 다수당으로서 대화와 타협의 정신을 바탕으로 안성시의회를 운영해나간다는 입장이지만, 민주주의의 기본 원칙과 민의에 정면 도전하는 행태에 대해서는 받아들일 수 없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