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료식 개최
2022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료식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6.3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난 28일 안성시 공익활동지원센터에서 ‘2022 안성시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 수료식을 개최했다.

주민의 도시재생 관련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던 이번 도시재생대학은 지난 419일에 개강한 후 매주 1회씩 총 10회로 진행됐으며 기본적인 이론강의는 물론 조별 활동과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했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특히 개인 사업계획서 발표 시간이 있어 눈길을 끌었는데 수료생들이 그동안의 교육을 바탕으로 도시재생에 대한 역량을 얼마나 많이 쌓았는지를 엿볼 수 있었다.

또한 수료생들은 교육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오는 8월에 개강될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에도 참여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도시재생대학 심화과정은 기존의 어렵고 지루한 수업이 아니라 활동가의 역할 이해, 컴퓨터를 활용한 교육, 선진지 견학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돼 도시재생 실무에 필요한 것을 배울 수 있는 알찬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도시재생대학 기본과정을 수강하지 않았더라도 참여할 수 있다.

정운길 안성시 시민활동통합지원단장은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10회 동안 매시간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수강생 여러분에게 감사드린다곧 진행될 심화과정과 내년에 계획하고 있는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제안 공모사업까지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니 시민 여러분의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