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비룡초, ‘비룡교육공동체의 날’개최
안성 비룡초, ‘비룡교육공동체의 날’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6.28 0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 비룡초등학교(교장 이금희)는 코로나19로 인해 축소되었던 교육공동체 간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25, 교육공동체의 날 행사를 운영하였다.

교육공동체의 날은 참여를 희망하시는 분들이 더 많이 참석하게 하기 위해 토요일에 운영되었다. 이날에는 학부모, 교사, 학생들이 함께 어우러진 축구, 배구, 배드민턴, 독서 체험활동이 진행되었다.

먼저 비룡관에 모두 모여 개회식과 준비운동을 하고, 운동장에서 교사와 학부모가 함께 팀을 이룬 축구 경기, 비룡관에서 자녀와 학부모가 복식팀을 이룬 배드민턴 경기를 진행하였다.

또 서석영 작가와 함께하는엄마와 내가 행복하게 사는 방법’, 이지연 작가와 함께하는나를 표현하는 꽃누르미 압화그림책의 독서프로그램이 자녀와 학부모 체험활동으로 운영되었고, 비룡 마더스 북클럽과 연계한 독서 연수도 진행되었다.

마지막으로 비룡관에서 교사와 학부모가 팀을 이루어 배구경기를 진행하였는데 이때는 활동을 마친 모든 학부모, 학생들이 경기를 응원하여 단합하는 비룡교육공동체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

공동체의 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학교에서 아이와 함께할 수 있는 좋은 추억을 만들어주어서 정말 감사하다라고 이야기하였고 함께 행사를 준비한 학부모회 임원은 그동안 축소되었던 교육공동체의 날이 다시 이루어져서 기쁘고 앞으로 이런 활동들이 많아졌으면 좋겠다라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이금희 교장은 코로나 이전에 해오던 교육공동체의 날 행사를 다시 기획하여 운영할 수 있어서 다행이고, 학교라는 공간이 교사, 학생, 학부모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할 수 있는 교육활동들이 계속 추진되어야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