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역전마을,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감자 700kg 기탁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역전마을, 안성시자원봉사센터에 감자 700kg 기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6.21 0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역전마을(여우석 이장)20일 마을공동체에서 생산한 감자 700kg을 안성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김동성)에 기탁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이날 기탁받은 700kg의 감자를 수요처에를 통해 홀몸노인에게 당일 전달하였다.

한편,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지원사업은 단계적 진입을 추구하는 진입 마을과 마을 소득사업을 목표로 하는 발전 마을로 구분하여 진행하며, 동네 어르신을 대상으로 마을 사업에 대한 관심을 증진시켜 참여도를 높이고자 하는 사업으로, 역전마을은 금화규꽃차 및 공동경작지 사업으로 선정된 공동체로 마을의 현안 사항들을 주민 스스로 고민하고 추진하는 등 주민주도 사업에 참여하고 있으며, 어르신들의 노하우를 통해 재배한 감자를 지역의 홀몸노인에게 나눠주는 등 주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사업도 펼치는 중이다.

역전마을 여우석 이장은 역전마을 어르신들의 노하우로 탄생한 감자를 우리 공동체 구성원 중 하나인 홀몸노인분들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라고 전했으며,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도 안성시 마을공동체 사업인 안성맞춤 마을공동체 역전마을의 주민주도 사업으로 어르신들과 함께 재배한 감자를 지역에 나누는 뜻깊은 자리에 함께하게 되어 감명 깊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