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주민참여예산제 정담회 개최
안성교육지원청, 주민참여예산제 정담회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6.11 08: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은 경기교육예산 및 재정 운영 상황에 대한 주민의 관심과 이해도를 증대하고, 2023년 예산편성 시 반영할 의견을 수렴하고자 10일 안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참여예산제 정담회를 개최하였다.

현장의 생생한 의견수렴을 위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대표가 참석한 가운데 소규모로 진행되었으며, 이와 별도로 안성교육지원청에서는 주민들이 손쉽게 다양한 의견제안을 할 수 있도록 유·무선 및 온라인을 통한 주민제안 공모를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진만 교육장은현장에 밀착된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경기교육 재정 현안에 대한 인식을 공유하고 공동 해결방안을 모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경기교육과 안성교육 발전을 위해 더욱 관심을 가져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정담회에서는 경기도교육청주민참여예산위원회 소속 안성지역 자문위원인 진수창 위원의 경기도교육청 주민참여예산제에 대한 소개 및 설명을 필두로 학생, 학부모, 교직원들은 각자의 자리에서 경기교육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생각해왔던 사업 등에 자유롭게 발표하고 토론하였으며, 특히 학생대표로 참석한 학생들의 예상을 뛰어넘는 참신한 제안은 참석자들을 놀라게 하였다는 후문이다.

안성교육지원청 담당자는 주민참여예산제 정담회 및 온라인 공모를 통해 수렴된 의견들은 사업부서 검토를 거쳐, 내년도 예산 편성 및 운영에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