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 개설·운영
안성시,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 개설·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6.10 0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

안성시는 이달부터 시 홈페이지에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를 개설해 연중 운영한다.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이 법정기간으로 정해져 한시적으로 운영해 왔으나, 법정기간 경과로 의견제출이나 이의신청을 할 수 없는 민원이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재산세나 종합부동산세 등의 납부 시점인 하반기에 개별공시지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다 보니 토지소유자들의 불만이 높았다.

시는 이런 문제점을 해소하기 위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의견을 제출할 수 있도록 시 홈페이지에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분야별정보 도시/건축 부동산 개별공시지가 개별공시지가365열린창구)를 개설해 토지소유자 등의 편의를 증대했다.

법정기간(의견제출 및 이의신청 기간) 내 접수된 의견은 토지특성 재조사와 감정평가사의 검증,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신청자에게 통지된다. 또한 법정기간 외에 접수된 의견은 부동산가격공시 일정에 따라 토지특성조사 및 감정평가사의 검증을 거쳐 다음 연도에 반영해 그 결과를 통지한다.

시 관계자는 개별공시지가 365 열린 창구 운영을 통해 시민들의 알 권리를 높이고 재산권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안성시 토지민원과 지가관리팀(031-678-2921, 2925, 2926)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