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자원봉사센터, V-아카데미 2기 수료식 진행
안성시자원봉사센터, V-아카데미 2기 수료식 진행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6.09 0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김동성 센터장)는 지난 7일 자원봉사자 교육 V-아카데미 2기 수료식을 개최했다.

V-아카데미 2기는 지난 45일 개강을 시작으로 총 10회차(18시간)에 걸쳐 자원봉사 본질 탐구, 사회변화, 프로젝트 기획, 시민 리더십 및 자원봉사체험 프로그램, 1기 수료생과의 만남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으며, 수료식에서는 해당 교육을 마친 30명의 수강생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V-아카데미를 수료한 수강생들은 교육 과정 중 3개의 팀으로 나뉘어 환경, 교육, 교통 관련 안성 지역에 맞는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을 기획하였으며 추후 실행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수료식은 안성시자원봉사센터장 기념사를 시작으로 김보라 안성시장의 축사, V-아카데미 2기의 여정을 담은 영상 시청, 수료증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다.

안성시자원봉사센터 김동성 센터장은 우리 지역사회에서 날이 갈수록 전문성 있는 자원봉사가 필요 되는 만큼, 앞으로도 전문성 있는 자원봉사자 육성과 발굴에 도움이 되는 자원봉사자 교육을 실시하여 자원봉사 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자원봉사에 열정을 갖고 교육 수료를 위해 귀한 시간을 내주신 봉사자분들에게 격려와 축하의 말씀을 드리며, 이번 V-아카데미 2기 교육이 앞으로 자원봉사활동에 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안성시자원봉사센터는 V-아카데미 3기 과정을 하반기에 진행할 예정이며, 참여자는 8월부터 모집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