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다문화가족 고등학교 진학과정 설명회 참여자 모집
안성시, 다문화가족 고등학교 진학과정 설명회 참여자 모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5.31 0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자녀들의 중·고등학교 진학 정보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다문화가족을 위해 경기도와 경기도교육청이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진학 과정 설명회를 오는 611일 안성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역 내 교사가 강사로 참여해 고교학점제·대학입시전형 등을 설명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다국어 안내 자료를 배부하고 통역을 지원함으로써 자녀의 진학과정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들이 조금 더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중학교 교육·생활과정 관련해선 오는 108일 진학과정 설명회가 있을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중학교 과정의 경우 초등학교 5학년 ~ 중학교 1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일부 일반가족 포함)가 대상이고, 고등학교 과정은 중학교 2학년 ~ 고등학교 2학년 자녀를 둔 학부모(일부 일반가족 포함)가 대상이 된다. 신청을 원하는 자는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 전화 및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온라인 신청 안내 : 구글폼 https://forms.gle/k6V44RtDRKLgTLnH8)

시 관계자는 상대적으로 정보가 취약한 다문화가정을 위해 제공되는 이번 설명회가 결혼이민자의 자녀 진학에 대한 걱정을 덜어줄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가족여성과(031-678-2273) 또는 안성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070-7732-727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