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환경주간행사 시작
안성시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환경주간행사 시작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5.21 0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65일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며 시민들과 함께 환경보전의 의미를 되새기고 탄소중립 실천을 독려하고자 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를 개최한다.

하나뿐인 지구를 주제로 열릴 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지구의 회복, 일상의 회복이란 부제로 온라인 환경축제, 환경주간행사, 환경의 날 기념식 3가지로 진행된다.

그 중 환경주간행사는 오는 521일부터 62일까지 진행되며,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환경주간 동안 지난달 참여단체 공개모집을 통해 선정된 19개 단체가 안성시 전역에서 다양한 환경행사를 추진한다.

환경주간행사에서는 업싸이클링 체험, 환경교육 및 퀴즈, 환경실천 기후빙고, 생태탐사 등 다양한 체험 및 행사를 진행한다. 각 단체가 진행하는 환경행사에 대한 세부사항은 제15회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홈페이지(www.ansung21.or.kr/home)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송석근 환경과장은 이번 환경축제에 많은 단체에서 참여해주신 덕분에 시민들에게 더욱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환경주간행사뿐만 아니라 산내들 푸른 안성 환경축제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환경축제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참여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