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초중학교 신설 추진 시민비대위, 안성시의원 후보 황진택 지지선언
공도초중학교 신설 추진 시민비대위, 안성시의원 후보 황진택 지지선언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5.15 08:2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의원선거 가선거구에서 3명의 후보가 2자리를 놓고 치열한 선거전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공도초중학교 신설 추진 시민비상대책위원회(이하 시민비대위”)514일 기호 1-나 황진택 후보의 지지를 선언해 주목된다.

이날 지지선언은 시민비대위 활동 시민 30여 명이 황진택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지지를 표명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공도초중학교 신설 사업은 지난해 45일 안성시장이 자신의 블로그와 페이스북을 통해 유치원 2학급, 초등 12학급, 중등 18학급 규모 학교의 2024년 신설이 결정됐다고 밝히는 등 순탄하게 진행되는 듯 보였다.

그러나 이 사업은 지난해 527일 경기도교육청 투자심사를 통과하지 못하며 무산되고 말았다. 이 소식을 접한 시민들은 지난해 6월 시민비대위를 구성, 현 시의원인 황 후보와 함께 도교육청과 시지원청을 찾아 투자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원인을 파악하고 학교 신설 정상화를 위한 활동에 돌입했다.

시민비대위는 이 과정에서 황 후보는 비오는 날도 하루도 빠짐 없이 수원 도교육청 피켓시위에 동참했으며, 서명운동·탄원 등의 활동을 주도했다. 특히 황 후보는 시민비대위에 제시한 학교시설복합화를 통한 도교육청 및 교육부·행안부 공동투자심사 통과 방안은 이번 학교 신설 추진 정상화를 이룰 수 있었던 원동력이 됐다고 평가하며 황후보 지지를 선언한 것이다.

백미정(공도읍·49) 위원은 학교 신설 무산 후 제일 먼저 시민을 찾아와 사과하고 시민과 함께 도교육청, 시지원청을 찾아 문제를 파악, 시설복합화 대안을 시민에게 제안·설명한 유일한 정치인이 바로 황 후보라며, “현실적 대안제시는 물론 비오는 날도 하루도 빠짐 없이 도교육청 앞에서 피켓시위를 진행하고, 서명운동·탄원 등의 활동을 앞장서 추진한 황 후보에게 지지와 감사함을 표한다고 전했다.

이연우 위원장(공도읍·40)이번 지선 후보 출마자, 현직 지역정치인 중 누구를 꼽아 말하지는 않겠지만 시민에게 거짓말치고 얼굴 한 번 비치지 않던 사람들이 뻔뻔스럽게 학교 신설을 자신들이 이룬 것처럼 포장하는 것을 보고 화도 나고 한심스러웠다, “이번 지지선언으로 누가 진정성을 가지고 시민 편에서 앞장서 학교 신설 추진 정상화를 이뤄냈는지 시민들이 알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황진택 후보는 학교 신설사업 추진 정상화는 시민분들이 스스로 연대해 조직된 힘으로 만들어낸 결과라며, “당선되면 시민의 힘의 3선의 힘을 더해 학교 신설 사업을 챙김은 물론 열약한 육아·돌봄·교육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황진택 인정! 2022-05-15 09:50:38
노력한점 인정합니다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