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양도서관, 영어원서 꾸러미사업 『우리아이 영어책가방』 운영
아양도서관, 영어원서 꾸러미사업 『우리아이 영어책가방』 운영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5.12 0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 아양도서관에서는 511일부터 우리아이 영어책가방사업 운영을 시작한다.

우리아이 영어책가방서비스는 영어원서를 처음 접하는 유아 및 스스로 영어원서를 읽을 수 있는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영어원서 꾸러미 사업이다.

영어책가방 사업은 안성시 공공도서관 중 영어특화 도서관인 아양도서관에서 진행하며, 가방은 별도의 신청 없이 도서관 회원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대출할 수 있다.

안성시도서관은 사서가 고른 책, 영어 그림책 추천도서, 유명작가, 베스트셀러, 각종 수상작 등을 조사해 총 2천권을 선정하고 수준에 따라 A~D 단계로 나눈 후 200개의 영어책가방에 10권씩 담았다.

영어를 처음 접하는 아이에게 읽어주기 좋은 A 단계부터, 혼자 영어책을 자유롭게 읽을 수 있는 D 단계까지 수준에 적합한 가방을 골라 읽을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영어 그림책 읽기를 시작하는 유아, 어린이와 부모님을 위해 쉬운 책의 비중을 높였다.

가방을 최초로 대출할 시 아양도서관 어린이자료실 안내데스크에서 스티커북을 받을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자신이 읽은 책가방의 목록을 기록할 수 있다.

기타 상세사항은 안성시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전화 031-678-073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