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 안성시 어린이날 행사 안전하게 성료
2022년 안성시 어린이날 행사 안전하게 성료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5.10 0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8일까지 온·오프라인을 통해 어린이날 행사를 안전하게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비대면으로 진행한 미래희망안성의 아이가 행복한 안성프로그램에는 440여명이 참여해 쿠키하우스·인형·로켓 등의 키트를 직접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졌고,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의 홈랜드프로그램은 60가족을 대상으로 우리집홈파티· 가족제과점·가족사진캠페인을 진행해 가족이 함께 소통하며 친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대안미술공간 소나무에서도 240여명이 줌을 통해 모빌, 가랜드, 에코가방 등을 만드는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에서는 지역아동센터 이용 아동 150여명과 함께 메타버스플랫폼을 활용한 게임 및 놀이체험을 하며 건전한 온라인 놀이문화를 형성하고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오프라인에서는 지난 4일 다함께돌봄센터1호점의 탑승하라 내리마을2에서 내리마을2호 탑승티켓을 받고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 참여 후 탑승도장을 받아 기념품을 받는 행사를 진행했으며, 도기1통 마을회에서는 지난 5일 마을에서 생산한 농작물 이용체험·가방·전등만들기 등 마을 내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또한 지난 5일 안성맞춤랜드에서는 한국연예예술인총연합회의 플라잉디스크 퍼팅 체험 및 왕중왕전, 안성시체육회의 명랑운동회, 한국청년지도자연합회의 가족사진 찍어주기·공연문화센터 체험 등이 진행돼 긴 시간 동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야외활동이 위축됐던 아이들이 행복하게 뛰어놀며 즐길 수 있었다.

시 관계자는 이번 2022년 안성시 어린이날 행사는 행사를 준비한 각 단체 관계자와 많은 시민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안전하고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