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예비후보, 어르신 맞춤형 9대 공약 발표
김보라 안성시장 예비후보, 어르신 맞춤형 9대 공약 발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5.07 0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취임즉시 65세이상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
- 치매에 대한 국가 책임 강화, 어르신 문화여가 지원사업 확대 등
김보라 안성시장 예비후보
김보라 안성시장 예비후보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안성시장 예비후보는 650회 어버이날을 맞아 어르신 맞춤 공약을 발표했다.

김보라 예비후보는 초고령화 사회로 접어들고 있는 현시점에서 지역 어르신들에게 최상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어르신들을 위한 맞춤형 9대 공약을 마련했다.”라고 밝혔다.

어르신 9대 공약으로 취임즉시, 65세이상 어르신 대중교통비 지원, 치매전담 시립종합요양원 건립 65세이상 치매 조기발견 검진 및 정밀진단비 지원, 어르신 퇴원 후 단기돌봄주택 운영 ICT 어르신 돌봄사업 확대 노인복지관 건강한 아침 천원식당 운영, 안성맞춤 어르신 이미용 바우처 지원, 안성맞춤 어르신 문화 바우처 실행, 안성맞춤 시니어파크(어르신 놀이터) 단계별 조성 등을 제시했다.

김보라 예비후보는 혁신 1기인 지난 2년 동안 어르신 일자리 확대 사업에 매진하여 노인일자리 분야 최우수지자체 상을 받았고, 지난 2년 동안 현장에서 어르신들을 직접만나 본 결과 어르신들의 풍요로운 노년의 삶을 지원하기 위해 어르신들의 교통권 보장, 치매에 대한 돌봄지원, 문화여가 지원 등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집중적으로 공약을 개발했다.”면서 대중교통비 지원은 어르신들의 교통복지 증진과 이동권 보장에 큰 역학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치매에 대한 정밀검진비 지원, 퇴원 후 단기돌봄 주택 운영, ICT 기반의 어르신 돌봄 확대 등은 치매 돌봄에 대한 가족 부담을 줄이고, 보다 안락한 노년을 만드는데 큰 기여를 할 것이라며 기대감을 표현했다.

아울러 김보라 예비후보는 관내 관련 업체와 연계한 안성맞춤 어르신 이미용 & 문화 바우처 지원사업과 안성맞춤 시니어파크(어르신 놀이터)의 단계별 조성 및 운영을 통해 고령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쾌적한 노후생활 보장함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이바지하겠다.” 면서 꼭 재선 시장이 되어 지역 어르신들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정책들을 더 견고하고 촘촘하게 살펴서 실현시키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