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 인증샷 이벤트 실시
안성시,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 인증샷 이벤트 실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5.04 0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5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 동안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제 SNS 인증샷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고품질 재활용 원료로 이용되는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참여를 독려하고자 마련됐으며, 참여를 원하는 시민들은 투명페트병을 올바르게 분리배출 하는 사진(내용물 비우기 라벨 제거하기 찌그러트리고 뚜껑 닫기)을 찍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서 안성시 계정을 태그한 후 인증샷을 올리면 된다.

또한 커피전문점 등에서 개인 텀블러를 사용하는 사진, 도소매점에서 장바구니를 이용해 물건을 구매하는 사진, 음식 포장 시 개인 반찬통 및 다회용기를 사용하는 사진 등 1회용품을 줄이고 친환경 소비문화를 만들어 가는 사진을 위와 같은 방법으로 게시하면 총 200명을 추첨해 온누리상품권 1만원씩 지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투명페트병은 일반 페트병과는 달리 다양하게 재활용할 수 있는 고품질 자원으로 자원순환 및 친환경 소비문화가 시민들의 일상 속에 정착되길 바라는 뜻에서 이벤트를 마련했다, “이번 인증샷 이벤트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나라의 경우 고품질 재활용 원료 부족으로 연간 2.2만톤의 폐페트를 수입하고 있는 실정으로 지난 20201225, 전국 공동주택을 시작으로 현재는 단독주택까지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의무화가 시행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