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멘토 소양교육 마쳐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1388청소년지원단 멘토 소양교육 마쳐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5.04 06: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조화제)는 지난달 30‘2022년도 1388 청소년멘토지원단 소양교육을 수료했다고 밝혔다.

멘토지원단은 1388청소년지원단의 하부지원단으로 위기청소년이나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1:1로 매칭해 멘티의 정서적 안정과 사회성을 길러 건전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지해주는 역할을 담당한다. 지난달 12일부터 18일까지 서류심사, 면접 등을 통해 선발된 10명이 6시간의 오리엔테이션과 교육 과정(멘토의 역할과 규칙, 마음가짐 등)을 수료해 최종 8명의 멘토가 탄생했다.

이날 교육 참가자들은 막연했던 멘토링에 대한 정확한 목적을 알게 됐고,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교육이어서 좋았다”, “교육을 이수하고 나니 두려움이 사라졌고 빨리 멘티와 만나고 싶다는 의견들을 냈다.

조화제 센터장은 이날 교육을 수료한 멘토들에게 청소년들은 꽃봉오리와 같아서 정성스런 보살핌이 필요하고 특히 우리가 만나는 마음이 불편한 정도가 깊거나 지지자원이 부족한 청소년들은 자칫하면 그들만의 가능성을 상실할 수 있다. 무엇을 해주고 이끌기보다는 그들과 함께 같은 마음으로 머무르며 따뜻한 위로의 말이 우리가 주는 최고의 선물이니 다른 누구를 대할 때보다도 더욱 정성을 들여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1388청소년지원단은 위기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위험에 노출된 청소년을 발굴 및 연계, 일시 보호, 긴급구조 등 청소년 지원역할을 수행하는 민간의 자발적 참여 조직으로, 사업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676-1318)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