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 행사 개최
안성시,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 행사 개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30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는 29일 안성맞춤랜드 남사당공연장에서 사단법인 경기도장애인 복지회 안성시지부(지부장 정토근) 주관으로 42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및 어울마당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장애에 대한 이해 및 사회적 인식개선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오후 1시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장애인 인권헌장 낭독과 장애인복지 증진 유공자 43명에 대한 표창 및 감사패 수여 등으로 진행됐다. 2부 어울마당은 투호, 한궁, 콩줍기 등 다양한 민속놀이를 진행해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소통하고 화합하는 자리였다.

정토근 안성시지부장은 기념사를 통해 장애인 인권헌장에 명시되어 있듯이 장애인이라는 이유로 정치, 경제, 사회, 교육, 문화 등 모든 영역에서 차별받지 않고 정책 방향을 수립할 때 장애인들의 의견이 반영된다면 경기도 슬로건처럼 장애의 편견을 넘어 차별없는 대한민국에서 당당하게 살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행사에 참석한 임병주 안성시장 권한대행은 장애인의 날은 장애인을 사회구성원으로 포용하고 평등권을 보장하자는 의미가 있는 중요한 날이라며, “안성시는 장애로 인해 차별받지 않고 재활과 자립의 성취를 이룰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지원할 것이며, 모두가 화합하고 장애에 대한 편견과 갈등이 없는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장애인의 날 행사는 코로나192년 연속 기념식만 간소하게 열렸으나, 올해 42회 장애인의 날 행사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장애인과 가족 등 300여명을 초청해 기념식과 어울마당으로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