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몽실학교, 학생 주도 거·위·의·꿈 프로젝트 기획 워크숍
안성교육지원청 몽실학교, 학생 주도 거·위·의·꿈 프로젝트 기획 워크숍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30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진만) 안성몽실학교는 학생 주도 거···꿈 프로젝트에 신청한 131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매주 토요일 3회차의 기획 워크숍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성몽실학교는 23일 토요일, ‘마을 배움이라는 주제로, 몽실학교에 대한 이야기, 내가 좋아하는 것과 하고 싶은 것에 대한 이야기로 서로를 알아가는 과정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홍원의 학예사를 초청하여 우리 안성의 역사 문화 돌아보기라는 주제로 안성의 문화와 환경의 마을길에 대해 안성의 역사를 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1회차 마지막 시간은 마을교사 2인이 1조로 하여, 학생들을 안성시장으로 안내를 하고 안성시장 트립이 진행됐다.

안성시장 맛집 탐방 500원부터 5만원까지 지폐 벽화 계단 그림 청년 창업자와의 만남 안성 전통 고추장 시식 신생 극장 등 추억의 재현물 포토존 인증샷 찍기

기획 워크숍 기념 스카프(분홍색)를 두르고 시장 여행을 하는 몽실학교 봄꽃들을 시장 상인들이 반갑게 맞아 주었으며, 웹디자이너의 꿈을 가진 11학년 한 학생은 시장의 간판이나 벽화 등을 의미 있게 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라고 말했다.

안성몽실학교 학생 주도 거···꿈 프로젝트 기획 워크숍은 앞으로 430, 57일 총 2회차 과정이 운영될 예정이다.

안성몽실학교 관계자는 금번 기획 워크숍은 아이들이 나를 알고, 다른 사람을 알고, 마을을 알고, 서로를 돌보며, 다양한 경험에 노출되는 과정을 통하여 아이들 각자가 가지고 있는 존엄의 가치가 거목으로 구현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되었다라고 밝혔다.

또한, “2022년 안성몽실학교 거···꿈 프로젝트에 참여 신청한 130여명의 학생들이, 무학년에서 12학년까지 함께 어우러져 서로를 통해 배우는 꿈 놀이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