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일상 모두의 행복, 2022년 꿈나무 건강체험관 운영 재개
건강한 일상 모두의 행복, 2022년 꿈나무 건강체험관 운영 재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26 0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가 425일부터 꿈나무 건강체험관운영을 재개한다고 전했다.

지난 18일 사적모임 인원 제한 등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조치 해제에 따라 운영을 재개하며, 관내 5~7세 어린이집 및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오는 128일까지, 매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오전 1030분부터 1130분까지 진행한다.

꿈나무 건강체험관은 4개 테마(깨끗한 방, 키크는 방, 위험한 방, 엄마의 방)로 구성돼 있으며 자외선 검사기로 손안의 세균 확인 및 손씻기 교육, 트램펄린을 이용한 점프운동, 음주고글을 이용한 가상음주 체험 등 다양한 체험 위주의 보건교육으로 자기 주도적 건강습관을 배우게 된다.

체험신청은 온라인 사전 예약접수로 진행되며 안성시보건소 홈페이지 꿈나무건강체험관배너를 통해 체험 희망일 일주일 이전에 예약접수하면 된다.

안성시보건소 공도건강생활지원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 속 생활행태의 변화가 건강관리 적신호로 작용하고 있어,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을 위해 다양한 건강체험 교육을 발굴·실시하여 건강지킴이로 거듭나겠다고 전했다.

또한 건강 체험학습과 더불어 신체의 구성비율 및 발달사항 등 건강관리에 기본척도로 활용하는 인바디 검사(체성분측정)도 병행하는 방안을 모색 중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