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라 안성시장, 6.1 시장 선거 출마 선언, 눈부신 혁신성과, 중단없는 안성발전’ 주창하며 7대 혁신 대표공약 발표
김보라 안성시장, 6.1 시장 선거 출마 선언, 눈부신 혁신성과, 중단없는 안성발전’ 주창하며 7대 혁신 대표공약 발표
  • 봉원학 기자
  • 승인 2022.04.23 07:19
  • 댓글 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보라 예비후보
김보라 안성시장이 22일 예비후보 등록을 하고 출마선언을 했다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안성시장이 22일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안성시장 예비후보로 등록하고 출마선언을 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한 자료를 보면 김보라 예비후보는 1969년생(52)으로 연세대학교 간호학과를 졸업했고, 9대 경기도의원을 역임했고 현 안성시장이며, 전과는 없다.

김보라 예비후보는 출마선언문을 통해 눈부신 혁신성과를 지키고, 중단없는 안성발전을 해내겠다고 다짐했다.

김보라 예비후보는 지난 2년간의 시정성과로, 안성발전을 끈질기게 가로막고 있던 오래된 문제들을 해결했다면서 32년 만의 안성철도 유치, 42년 만의 송탄유천 취수장 문제 실질적 해법 마련, 22년 만의 시민중심 시정 운영, 10년 만의 공도시민청 건립, 23년 만의 동부권 주거환경 개선 등 다섯 가지를 꼽으며 빛나는 안성 새시대를 열었다고 자평했다.

김보라 예비후보는 이번 안성시장 선거는 안성시가 계속 미래로 달려갈 것인가, 아니면 또다시 과거로 돌아갈 것인가가 결정 나는 중요한 선거라면서 지난 2년간의 혁신성과들을 안정적으로 마무리 할 때, 안성시는 비로소 본격적인 성장의 길을 달릴 수 있다. 김보라는 다시 시장에 당선되어 지난 2년간 시민과 함께 이뤄 낸 기적 같은 성과들을 지키겠다.” 고 자신의 출마이유를 밝혔다.

또한 김보라 예비후보는 당선 이후 시정 운영 방향으로 시민중심, 시민이익을 위한 혁신 발전을 제시하면서 안성발전의 성과를 시민과 공유하고, 시민에게 돌리겠다는 당선 후 구상을 밝혔다.

이 날 김보라 예비후보는 빛나는 안성 새시대정착을 위한 7대 대표 공약으로 첫째, 안성역 개통 준비 역세권 개발 둘째, 전 시민 무상버스 시행 셋째, 산부인과. 공공산후조리원. 소아전담병동 건립 넷째, 공도 인구 10만 명 명품도시 조성 다섯째, 동부권 수영장 포함 스포츠센터 건립 여섯째, 시민공모주 방식 안성도시공사 설립 일곱째, 시민제안 사업예산 200억원 확대 등을 제시했다.

김보라 예비후보는 출마선언에서 마지막으로 시장이 일을 잘 하면 지역이 발전하고 시민의 삶이 행복해 지지만, 거꾸로 시장이 일을 못하면 지역이 침체되고 시민의 삶이 팍팍해진다면서 시장이 일을 잘 하기 위해서는 애정, 의지, 능력 등 세 가지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안성시와 시민에 대한 애정, 그리고 더 잘 사는 안성을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 일을 실현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을 때, 정말로 안성시를 발전시킬 수 있다. 김보라는 애정, 의지, 능력 모두를 갖췄다고 자부한다. 말로만이 아니라 지난 2년간의 성과로 입증했다며 자신의 경쟁력을 부각했다.

김보라 예비후보는 22일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장후보로 단수공천되어 경선없이 공천을 확정지었고, 지난 2020년 치러진 안성시장 재선거에 당선된 이후 2년간 시정활동을 수행했으며, 이번에 당선되면 재선 고지에 오르게 된다.

한편 김보라 안성시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함에 따라 안성시는 김보라 시장이 예비후보로 등록한 시점부터 임병주 부시장의 권한대행체제로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6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보라 2022-04-25 01:43:24
SK하이닉스와의 졸속협상을 보라

토바기 2022-04-24 22:20:40
김보라시장 2년간 공직자들과 많은 성과를 냈습니다
칭찬합니다
4년 더 맡기고 싶습니다

불통이요 2022-04-24 01:16:37
소통없는 불통! 고집불통!

안성시민 2022-04-23 16:34:02
22일날  시장그만두고 후보신청도 안했는데 21일날 민주당에서 공천확정?
역시 김보라는 민주당과 sk의 합작품인 용인반도체클러스터의 압잡이가 맞네요!
  sk로부터 일일 36만톤 오폐수 받아놓고선 안성시민들한테 한마디 사과라도 했습니까?
용인시도 깜짝 놀란 급속졸속협약으로 안성시의 미래를 져버린, 김보라는 시장하지말고 sk하이닉스나 민주당 중앙당으로 가라!

유권자 2022-04-23 12:55:55
v김보라 시장의 장점은 시정을 냉철하게 파악 분석하고 공무원 업무의 자율성을 넓게 보장한다 ㆍ 특히 시민 공공 민원과 안성의 장기 발전 프로젝트 토대 마련은 과히 전문가의 영역을 뛰어 넘는 탁월한 능력을 발휘하고 있다 ㆍ장기 비젼을 수립하고 구체적 실천 프로그램이 몇년안에 천지개벽하는 결과물로 안성시민들은 목도하게 될것이다 ㆍ반도체 케이 벨트,동신산업 단지,대형물류 단지,호수 관광 벨트 사업은 혁명적 과업으로 후대에 칭송 받아 마땅할 것이다 ㆍ수십년 낙후된 안성이 전략적 산업 기반 시설을 유치하고 정재계 로비스트의 역활까지 마다하지 않는 유연함은 영국의 대처 수상을 연상케 한다 ㆍ우리 안성을 대표 할 지도자는 지적 능력과 올바른 시정 파악 (정세파악)으로 과감한 추진력을 담보할수 있는 김보라 시장 같은 분이